감사원, 전현희 권익위원장 수사의뢰…추미애 아들 유권해석 관련

Charotar Globe Daily

Charotar Globe Daily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윤창원 기자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윤창원 기자

감사원이 최근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에 대해 검찰에 수사를 요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25일 CBS노컷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감사원은 2년 전 검찰이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 아들에 대한 의혹을 수사할 당시, 권익위가 ‘이해충돌 소지가 없다’는 취지의 유권해석을 내린 것과 관련해 전 위원장에 대한 수사를 지난 21일 대검찰청에 의뢰했다.

권익위는 지난 2019년 검찰이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가족을 수사한 것과 관련해 ‘조 전 장관이 법무부 장관직을 계속 수행하는 것은 이해충돌 가능성이 있다’는 유권해석을 내렸는데, 1년 뒤에 상반된 해석을 내린 셈이다.  

당시 권익위는 “검찰에 사실 확인 결과, 추 전 장관은 자녀 사건과 관련해 구체적 수사 지휘를 하거나 보고를 받지 않았다”며 “직무 관련성이 없어 이해충돌 대상이 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또 “조 전 장관의 경우 수사 관여 여부에 대한 구체적인 사실관계 확인 없이 가정적 상황을 전제해 유권해석을 했다”며 “추 전 장관에 대해선 논란이 된 점을 보완해 사실관계 확인을 거쳤다”고 설명했다.

전현희 위원장은 그간 권익위에 대한 감사원의 감사에 대해 자신을 대면조사하라고 요청했지만 감사원이 그러지 않은 것을 포함해, 이같은 내용에 대한 입장을 26일 브리핑을 통해 밝힐 예정이다. 

Read More

Share on Google Plus
    Blogger Comment
    Facebook Comment

0 Comments :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