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이재명 '한미일 연합훈련=친일' 비판에 "죽창가 시즌2"

featured image

Daily News | Online News

“이재명 친일 운운, ‘죽창가 시즌2’ 불과”


“외교 실패·반일 선동으로 의혹 못 덮어”

Daily News | Online News
한미일 대잠전 훈련 참가전력들이 지난달 30일 동해 공해상에서 기동훈련을 하고 있다. 오른쪽 선두부터 미국 원자력추진 잠수함 아나폴리스함(SSN), 미국 원자력추진 항공모함 로널드 레이건함(CVN), 한국 구축함 문무대왕함(DDH-II), 일본 구축함 아사히함(DD), 미국 이지스구축함 벤폴드함(DDG), 미국 순양함 첸슬러스빌함(CG).

정성원 기자 = 국민의힘은 8일 한미일 연합훈련을 ‘극단적 친일 행위’라 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연일 사실로 드러나고 있는 본인의 ‘불법리스크’를 감추기 위한 물타기”라고 직격했다.

박정하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이 대표의 친일 운운은 ‘죽창가 시즌2’에 불과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박 수석대변인은 “한미일 연합훈련은 북한의 거듭되는 무력도발을 막고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한 것”이라며 “북한 도발로부터 한반도 평화를 유일하게 지킬 방법은 한미일 세 나라의 굳건한 공조임은 자명하다”고 말했다.

이어 “없던 외교 실패를 만들고, 때마다 반일 선동을 해도 이 대표의 어떤 의혹도 덮을 수 없다”며 “이 대표가 원하든 원하지 않든, 모든 ‘불법리스크’를 밝힐 진실의 시간은 점점 다가오고 있다”고 겨냥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의 북한 바라기는 결국 탄도미사일과 굴욕스런 말 폭탄만 남긴 걸 똑똑히 보고 있는 우리 국민들은 민주당 선동에 더는 속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앞서 지난 7일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한미일 3국이 동해상에서 미사일 방어 훈련을 한 데에 대해 “대한민국 국방이 대한민국의 군사 안보를 지키는 것이 아니라 일본의 군사 이익을 지켜주는 행위”라며 “그야말로 극단적 친일행위”라고 비난했다.

이에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친일 외교라는 말은 들어봤어도 친일 국방은 처음 들어본다”며 반격에 나섰다.


 


정 위원장은 “한일 월드컵 공동 개최하고 일본에 축구 경기 보러 간 김대중 대통령은 토착왜구냐”라며 “일본 자위대와 해상 훈련하고 교류하도록 허락한 노무현 대통령은 친일 대통령인가”라고 반문했다.


 

저작권자 ©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Share on Google Plus
    Blogger Comment
    Facebook Comment

0 Comments :

Post a Comment